• 최종편집 2024-03-29(금)

전체기사보기

  • 2020년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 위원 공개모집
    ◦ 경기도교육청, ‘2020년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활동 위원 공개모집 ◦ 학교·연구소·학회·협회·관련 기관·비영리민간단체·경기도민 대상 70명 모집 ◦ 임기 1년, 5개 분과위원회 활동하며 경기교육 자문기구 역할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17일부터 31일까지 ‘2020년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에서 활동할 위원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는 경기교육정책에 관한 각 분야의 다양한 의견을 정책 기획·집행에 반영하기 위해 운영하는 자문기구로 2017년부터 해마다 운영돼왔다. 모집대상은 학교, 연구소, 학회, 협회, 관련 기관, 비영리민간단체에 소속됐거나 협의회 참여를 희망하는 경기도민으로 모집인원은 총 70명이다. 협의회 위원으로 선발되면 ▲교육과정, ▲평생·직업교육, ▲교육환경개선, ▲교육복지, ▲행정제도개선 등 5개 분과위원회에서 활동하게 된다. 임기는 올해 3월 1일부터 21년 2월 28일까지 1년이다. 도교육청은 교수·변호사 등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를 구성해 2월 27일까지 분과위원회 활동에 전문성을 갖춘 위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이금재 대외협력과장은 “그동안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는 각계 분야 전문가, 주민 참여로 경기교육정책을 풍성하게 만들어왔다”며 “도민을 위한 경기교육이 될 수 있도록 협의회 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참여 희망자는 이력서와 활동계획서를 이메일(pjs0204@goe.go.kr)또는 우편·방문 접수하면 된다. 서류제출과 선발기준 등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oe.go.kr/)(통합자료실-과별자료실-대외협력과-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정치/사회
    • 부천시정
    2020-01-16
  • 부천동, “담장 허물고 내 집안 주차장 만드세요”
    부천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형노)에서는 2020년에도 주택가 주차난 해소와 보행자 중심의 안전하고 쾌적한 골목길을 만들기 위하여 ‘내 집안 주차장 갖기’보조금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내 집안 주차장 갖기’ 사업은 단독 및 다세대 주택에서 주택 담장을 철거한 후 대지 내 주차장을 조성하면 공사비의 일부를 보조하는 사업으로, 주택가의 부족한 주차장을 확보하고 쾌적한 골목길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보조금 지급기준은 단독 및 다세대 주택을 기준으로 주차 1면을 조성할 경우 개방형 120만 원·비개방형은 150만 원의 공사비를 지원하며, 추가 설치 시 1면당 30만 원을 증액 보조한다.   부천동은 최근 6년간 해당 사업을 통해 단독주택 및 공동주택에 주차장 19면을 새로이 조성하여 주차난에 시달리고 있는 원도심 주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이형노 부천동 동장은 “해당 사업은 가장 현실적인 대안으로, 많은 시민이 이 사업을 활용하여 주차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한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천동행정복지센터는 대상지 접수를 연중 실시하며, 신청자가 전화 또는 방문 접수하면 담당자가 현장 확인 후 지원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사업 관련 문의 사항은 부천동 생활안전과(032-625-5284)로 전화하면 된다.  
    • 수도권
    • 문화/라이프
    2020-01-16
  • 권정선 의원등 사회복지계 신년인사회 참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정희시 위원장(더민주, 군포 2),권정선 의원(더민주, 부천 5), 김영해 의원(더민주, 평택 3), 왕성옥 부위원장(더민주, 비례), 이애형 의원(한국당, 비례), 최종현 의원(더민주, 비례)은 14일 오후 3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열린‘2020 경기도 사회복지계 신년인사회’에 참석했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소속 의원들의 건배사 [사진제공: 경기도의회]   정희시 위원장은“저소득층과 독거노인, 장애인, 아동, 여성 등 사회적 약자들에 대해서는 특별한 복지정책이 필요하다. 아울러 1,360만 경기도민 모두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혜택을 통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사회복지 현장에서 묵묵히 일하시는 경기도 사회복지계 관계자와 모든 종사자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는 새해에도 도민 삶의 질 향상과 경기도 발전을 위해 정책 개발과 대안제시 등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은 “경기도의회 표창을 수상한 청소년들께 진심으로 축하를 전한다”며 “경기도의회는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바른 역사의식을 가지고 당당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치사하였다.
    • 정치/사회
    • 부천시정
    2020-01-16
  • 차명진 전 의원 4.15총선에서 승리를 다짐
    차명진 자유한국당 부천 소사구 당협위원장은 4.15총선에 출마하기로 결심한 변을 "대한민국의 좌경화가 도를 넘어 북한과의 연방제를 모색할 것으로 우려되어 이에 따르는 국가의 위기를 방지하고저 출마하기로 하였다"고 강조하는 한편 자신의 총선에서의 승리는국가의 안녕과 부천발전을 위하여서 이루어져야한다"고 주장하였다.    차명진 자유한국당 당협위원장   차 위원장은 나라를 위한 기도중에 "자신이 총선에 출마하여 당선되어 이나라가 독재와 종북의 길로 매진하는 것을 기필코 막아야 한다는 사명감을 갖게 되었다"며 돈도 없고 나이도 들었으나 자신을 믿고 지지해 줄 것을 호소하였다.    김환석 시의원 15일 자유한국당 소사구 당사에서 김환석 부천시의원의 사회로 진행된 신년인사회에서 차명진 위원장은 자신의 타협하지 않는 직선적인 비판의 결과로 고초를 겪는 가족과 당원들에게 사과하는 한편 자신이 그럴수밖에 없었음을 설명하며 민주당 정부의 좌편향정책에 대한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였다. 그의 주장에 따르면 "평시에는 온건하고 합리적인 정치인이 우선시 될수 있으나 이와같이 국가가 위기로 내몰리는 사태에 이르렀음을 직시할 때 자신과 같은 투사형 정치인이 필요함으로 자신의 원내진출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상열 시의회 부의장(오른쪽), 윤병권 시의원(오른쪽 두번째)    같은당의 안병도 예비후보자(오정구 위원장), 이음재 예비후보자(원미을 위원장)와 이상열 부천시의회부의장, 윤병권  부천시의회 자유한국당 대표위원 및 남미경 시의원과 함께 당원 100여명이 참여한 신년인사회는 총선 출정식을 겸하는 상기된 분위기에서 치뤄졌다.   안병도 위원장, 차명진 위원장, 이음재 위원장    총선승리를 기원하는 안병도 위원장, 이음재 위원장 및 서강진 전 의원등의 격려사가 계속되는동안 함성과 구호가 교차하였고 서로간의 격려를 통하여 전의를 불태우는 신년인사회가 되었다.   안병도 위원장, 이음재 위원장, 남미경 시의원     
    • 정치/사회
    • 교육일반
    2020-01-16
비밀번호 :
작업수행시간 :: 0.163266897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