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8(월)

정치/사회
Home >  정치/사회

실시간뉴스

실시간 정치/사회 기사

  • 김복덕 부천갑 국민의힘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제22대 국회의원 부천갑 선거구 국민의힘 김복덕  후보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17일  오후 원정동 선거사무실에서 진행되었다.   부천시 선거구 중 가장 넓은 지역을 포용하고있는 갑 선거구는 지난 수십년을 진보세력이 점유해온 곳으로  객관적인 평가에서 보수 진영의 대표적인 험지로 분류되는 곳이다. 김복덕 후보는 당초 후보로 거론되던 선거구를 떠나 스스로  갑지역을 선택한 만큼 이 지역에서 선전이 기대된다. 맨 손으로 기업을 세우고 스스로 키운 회사를 코스닥에 상장시켜 부를 일군 인물로 대표적인 흙수저 성공의 아이콘인 김 후보에 대한 지역의 기대는 적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 이는 이날 개소식 예정 시간보다 훨씬 앞선 시간에 일찍부터 인산 인해를 이룬 참석자의 면면으로도 김 후보에 대한 기대와 그의 인간관계의 저변의 폭을 감지할 수 있겠다는 의견도 있다.   이날 개소식에는 오랜 기간 중소기업중앙회 이사로 미래혁신위원장으로 우리나라 주요 경제단체에서의 봉사 경력을 반증하듯 정치계와  관련이 적은 기업인들이 대거 참석하여 김 후보의 경제계 인맥의 넓이도 함께 추정해 볼 수 있었다. 400여명 이상의 참석자로 지금까지 부천시의 각 선거구에서 치루어지 어떤 선거사무소 개소식 보다 훨씬 많은 참석자와 함께 진행된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김 후보는 "부천은 경쟁이 없는 도시가 되었다, 경쟁이 없어 진 후 발전이 정지되고 퇴보하였고 종극에는 창조성과 아이디어가 없는 도시가 되었다."고 부천시와 함께 부천시민의 책임까지 싸잡아 비판하였다.   최근의 국민의힘 중앙당 재정위원회 부위원장을 제외하면 여하한 정치단체의 경력이 없이 오로지 각종 경제단체의 경력으로 일관된 이력을 갖춘 김 후보는 "지난 오랜 세월을 특정 세력에 지역을 내준 결과로 부천이 얻은 것이 무엇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부천시가 세월이 지남에 따라 후진하여 현재는 타 지역의 발전에 반비례하여 낙후된 경제 현실을 지적 이 문제에 집중라여야 할 필요를 강조하였다.   이날 개소식에는 을선거구의 박성중 의원과 병선거구의 하종대 후보가 함께 참석하여 부천시가 변해야 할 필요성을 강조하는 동시에 부천의 변화가 가져올 미래에 대한 비젼을 제시하여 참석자들의 커다란 호응을 얻었다.     
    • 정치/사회
    • 4.10 총선 2024
    2024-03-18
  • 설훈 의원, 새로운미래 공식 입당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후 무소속으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활동에 매진하던 설훈 의원이 17일 국회에서 새로운미래에 참여하기로 공식 선언하였다.     이날 설훈 의원은 22대 선거의 출마를 포기하고 원 소속인 소방관으로 돌아가려던 오영환 의원(의정부)과 함께 동반 입당을 밝힌 설 의원은 "오 의원이 불출마 선언 후에 이재명 대표 체제 하에서 이루어진 공천의 문제점을 낱낱이 비판하며 당 정상화를 위해 쓴소리를 마다하지 않았음"을 높게 평가한다고 하였다.   또한 의대 정원의 증강을 놓고 샅바싸움을 하고있는 정부와 의사단체의 양보 없는 싸움을 놓고 양측 모두를 비판한 설 의원은 또한 160석이 넘는 의석으로 국회를 장악한 민주당이 정책 대결을 도외시 한 채 이재명 대표의 방탄을 위한 구상에 몰입하는 것을 싸잡아 비난하였다.   설 릐원은 정부와 의사단체의 타협이 필요한 시점이며 이를 위한 중재자의 역활에 누군가 나서야 할 때임을 강조하였다.   이날 설훈-오영환 의원의 새로운미래 입당식에서 김종민 공동선대위원장은 " 두분의 입당은 새로운미래의 당세의 확장 이상의 의미가 있다" 며 증오와 적대의 정치를 넘는 정치를 추구하는 것에 커다란 의미를 둘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하였다. 한편 설훈 의원이 당초 제시하였더 민주연대의 구성에 대하 기자의 질문에 기존 새로운미래와 설훈 의원간에는 미묘한 차이가 있음을 들어 내어 설 의원의 새로운미래 입당이 치밀한 전략적 계획하에 이루어 진 것은 아님을 시사하였다.   새로운미래측은 더 이상의 추가적인 의원 입당에 대해 부정적으로 보고 있으나 설훈 의원은 "민주연대 구상이 여전히 유효함"을 강조하는 동시에 "이재명의 구박 하에서 여전히 자신의 행로가 정리되지 않은 추가 가담이 있을 것"으로 의견을 밝혀 서로간의 관점의 차이를 드러내었다.   이에 김종민 공동위원장은 다음 주에는 정리될 것으로 본다고 서둘러 정리하는 모습을 보여 이 문제를 놓고 추가적인 협상이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설훈 의원과 오영환 의원의 입당으로 새로운미래는 5명의 현역 의원을 확보하여 선거관리법 상의 정당보조금을 수령할 자격이 발생하였음은 물론 현재 원내의석 6석을 확보하여 정당번호 3번을 유지하고있는 녹색정의당을 조만간 추월하여 정당기호 3번을 차지할 가능성이 확실해 보인다.      
    • 정치/사회
    • 4.10 총선 2024
    2024-03-18
  • 서영석 의원, 부천갑 공천 결선 승리, 공천권 획득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부천갑 지역의 공천권은 재선에 도전하는 서영석 후보에게 돌아갔다.   16일 부터 17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된  결선에서 서 후보는 경쟁자인 유정주 의원(비례)을 누르고  최종적으로 승리하여 재선에 도전하게 되었다.   지난 1차 경선에서 예상을 훨씬 상회하는 지지율을 얻어 관계자들을 놀라게 하였던 서 의원의 캠프는 이번 결선 투표에서는  경쟁자인 유정주 의원캠프의 맹 반격으로 막판까지 치열한 경합을 벌인것으로 분석된다.   이로써 서영석 의원을 끝으로 부천시의 모든 국회의원 공천이 완료 되었다.   22대 국회의원  선거구역의 대규모 획정으로 부천시 3개 선거구역 중 가장 넓은 지역으로 기록되는 갑 선거구는 최근 이 지역에서 분리되어 병선거구로 편입된 역곡1,2동과  소사동이 원인이 된 것으로 추정되는 김경협  의원의 조기 탈락으로 최종 결선에서 유정주 의원과 공천을 놓고 경쟁하게 되었다.   서영석 의원은 공천을 확정지은 후 소감에서 당원, 권리당원 여러분과 또 지역 주민 여러분들께서 변화된 선거구와 관련하여 여러 가지 걱정이 많았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더 넓어진 선거구, 또 더 많아진 선거구민들에 대해서 더 넓고 깊게 그리고 더 무겁게 책임과 역할을 다해달라 이런 뜻이 담겨 있다고 생각하고 어쨌든 지역 주민들을 잘 섬기고 함께 권리당원들과 함께 정말로 우리 지역 발전과 또 정권 교체를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겠다 이런 다짐을 하게 됩니다."라고 정리하였다.   서 의원은 또한 이번 선거 과정에 함께 경쟁했던 같은 당의 예비후보자들을 위한 위로와 감사의 듯을 함께 전하였다. 서 의원은 "함께 경쟁했던 예비후보 시절에 많은 후보들, 정재현 후보, 백종원 후보, 박연숙 후보, 그리고 서은성 후보, 이진현 후보, 정은혜 후보 모든 분들이 다 우리 지역 발전을 위해서 한마음 한 뜻일 거라고 생각하고 잘 끌어안고 함께 우리 지역 발전을 위해서 특히 부천 발전을 위해서 애쓰도록 그렇게 해야겠다 이렇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본선 경쟁을 했던 김경엽 의원과 또 유동주 의원 함께 선의의 경쟁을 잘 펼쳐주신 것에 감사드리고 그분들이 갖고 있던 꿈과 희망도 같이 함께 잘 담아내는 그런 정치인으로 성장하도록 그렇게 하겠습니다."며 각각의 후보들과 공유할 부분이 있을 것임을 시사하였다.  
    • 정치/사회
    • 4.10 총선 2024
    2024-03-17
비밀번호 :
작업수행시간 :: 0.5268030166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