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2(월)

정치/사회
Home >  정치/사회  >  교육일반

실시간뉴스

실시간 교육일반 기사

  • 부천스토리텔링아카데미 문 활짝…입학식 열려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5일 만화영상진흥원 비즈니스센터에서 ‘부천스토리텔링아카데미’ 제3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부천스토리텔링아카데미는 매체·장르 등 구분 없이 스토리 기반의 창작물을 대상으로 하는 1년제 프로그램이다. 올해 부천스토리텔링아카데미에는 수준 높은 전문 강사진과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36명이 입학했다.   입학식 이후에는 학칙 및 졸업요건 안내 등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졸업을 위해서는 공모전 참여 1회 이상과 졸업작품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학기 중에는 대학교 수준에 버금가는 학사 관리를 받게 되며 마지막 학기에는 멘토링 수업을 통해 졸업작품 지도를 받게 된다.   부천시는 스토리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창의인재를 발굴하고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스토리텔링 전문 교육 프로그램으로 부천스토리텔링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올해 3년 차 운영 중이다. 부천스토리텔링아카데미는 지자체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전국 유일의 전문 교육기관이다.     최시한 원장은 기념사에서 “스토리 산업시대는 여러 종류의 작가를 요구한다. 우리 과정은 철저한 실습 위주로 능력을 기르는 만큼, 열심히 노력해 부천을 콘텐츠 산업의 중심지로 만들자”며 입학생들을 북돋웠다.   황승욱 부천시 문화산업과장은 “수준 높은 강사진과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올해도 입학경쟁률이 만만치 않았다. 부천스토리텔링아카데미는 쉽지 않은 졸업요건으로 수준 있는 작품을 제출해야 졸업할 수 있다. 짧지 않은 1년의 교육 기간 여기 계신 36명의 학생들이 낙오되지 않고, 부천의 스토리텔러로 거듭나주길 바란다”며 입학생들의 꿈을 향한 발걸음을 응원했다.
    • 정치/사회
    • 교육일반
    2024-03-07
  • 산울림청소년센터, 2024년 부천시 환경활동가 상반기 전문연수 성료
    부천여성청소년재단(대표이사 양선희)이 운영하는 산울림청소년센터(센터장 유승종)는지난 2월 15~16일, 부천시 환경활동가의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하여 총 12시간의 ‘부천시 환경활동가 상반기 전문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산울림청소년센터 생태환경프로그램에서 환경 강사로 활동 중인 부천시 환경활동가 12명이 수료했다.   산울림청소년센터 ‘부천시 환경활동가 상반기 전문연수’ 진행 모습   교육 수료생들은 1일 차에는 ‘부천시 생태환경 현황과 운영사례’와 ‘효과적인 청소년 지도 방법’교육을 통해 현재 부천의 생태환경 현안 과제에 대한 이해와 교육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기법을 학습했다.    2일 차에는 ‘특수교육 과정에서 환경교육의 이해’와 ‘교과과정과 연계한 기후 위기와탄소중립’ 수업을 통해환경교육이 특수교육 대상 청소년들에게 생태감수성과생태시민성에 관하여 어떤 긍정적인 영향과 효과성을 가지는지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부천여성청소년재단(대표이사 양선희)이 운영하는 산울림청소년센터(센터장 유승종)는 지난 2월 15~16일, 부천시 환경활동가의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하여 ‘부천시 환경활동가 상반기 전문연수’를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환경활동가는 “이번 전문 연수를 통해 부천의 생태환경 현안 과제를 이해할 수있어 좋았고, 프로그램에 반영하여 활용할 수 있는 실습 과정이 있어유용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산울림청소년센터는 지역환경교육센터로서 지역사회의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을 위한 우수환경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생태환경교육을 제공할예정이다.  
    • 정치/사회
    • 교육일반
    2024-02-26
  • 남부천신협 선발된 12명의 장학생에게 장학금 수여
    15일 남부천신용협동조합(이사장 강종태)은 3층 교육실에서 2024년도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12명의 지역 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하였다.   강종태 이사장(왼쪽에서 세번째)    대학생 9명, 고등학생 2명 및 중학생 1 명에 대한 장학금 전달식에는 신협 조합원 및 가족을 포함한 다수의 관계자가 참여하였다. 이날 전달식에서 강종태 이사장은 치사를 통하여 "신협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미래의 꿈나무들에 대한 지원을 계속할 것"임을 밝히는 동시에 이들 미래의 꿈나무들이 "지역과 사회의 발전의 일익을 담당하는데 신협이 함께 할 것임"을 함께 밝혔다.   조길원 상임이사(가운데)   또한 조길원 상임이사는 이어진 치사를 통하여 "12명의 장학생들이 미래의 우리나라에 도움이 될 것을 희망한다"며 "각자가 자기의 위치에서 우리 사회를 위한 역활에 성실할 것을 주문"하고 "남부천신협은 우리의 장학생들이 미래 우리사회의 주춧돌이 될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계속해서 장학 사업을 확대하였음"을 강조하여 각각의 장학생이 자부심을 갖도록 독려하였다.   2006년부터 시작한 남부천신협 장학사업은 지금까지 연인원 105명에게 4,000여만원의 장학금을 지속적으로 지급하여 왔으며 그 규모 역시 점차 확대되어 금년의 경우에는 12명으로 대폭 확대하였다.   수여식 후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강종태 조합장은 장학생들 중에 추후에 신협에 취업할 의사가 있는지 물은 후 "신협도 사회의 중추적 역활을 담당하는 유수의 금융기업임을 설명하며 신협과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덕담을 하였다.      이날 지급된 장학금은 대학생에게는 각 50만원, 중고등학생에게는 각 30만원이었다. 
    • 정치/사회
    • 교육일반
    2024-02-16
비밀번호 :
작업수행시간 :: 0.9396660327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