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중부권 의장협의회
경기도 중부권 7개 시의회 의장협의회 제115차 정례회의가 24일 부천 시의회 주관으로 열렸다.
경기도 중부권 의장협의회(이하 협의회)는 경기도 중부에 위치한 부 천·광명·김포·안산·안양·시흥·군포 등 7개 시의회 의장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지방자치발전과 의회 간 정보 공유 및 협의를 위해 2 개월마다 지역을 순회하면서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조용익 부천시장과 광명·안산·안양·시흥·군포시 등 6개 의회 의장이 참석했으며 안효식 부의장, 상임위원장단, 더불어 민주당 및 국민의힘 대표의원이 참석했다.
회의는 홍보영상 상영과 참석자 소개, 협의회장인 광명시의회 안성환 의장의 개회사와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의 환영사 그리고 조용익 부 천시장의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은 환영사에서 “경기도 중부권 의장협의회는 중부권의 민주주의와 협력의 상징”이라고 강조하며 “서로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현안 사항 해결을 위해 한목소리를 내고, 도움이 필요 한 곳에 도움의 손길을 보태며 지역공동체 회복과 발전에 앞장서 왔 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렇게 한자리에 모여 의장님들의 경륜과 지혜를 나누는 시간 은 우리를 지역 현안 해결과 시민 행복을 앞당기는 지름길로 안내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