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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천도시공사, 종이없는(Paperless) 스마트 행정서비스 구현 첫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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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24.02.15 2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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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천도시공사(사장 원명희)는 행정업무 전반을 디지털화하여‘종이없는(Paperless)’스마트 행정서비스 구현을 본격화하기 위한 첫발을 내딛었다. 


 공사는 지난해 업무통합관리시스템(ERP) 구축과 더불어 온라인 전자서식(E-Form) 제출 서비스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내부직원 대상 종이 문서로 제출하던 청렴서약서 등 각종 종이 서식을 모바일 서명·온라인 제출 방식으로 개선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대민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집중하고 있다.


부천도시공사-모바일서명.png

 

종이없는 스마트 행정서비스를 업무에 적용한 공사 직원은“근무 여건상 일일이 서명 날인된 서약서를 취합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어왔는데 이번에는 모바일을 통해 단시간 내 전 직원이 참여해 업무처리가 너무 편해졌다.”며 이용 소감을 밝혔다.


공사는 올해 종이없는(Paperless) 스마트 행정서비스 구현을 중점 추진하기 위해 TF팀을 구성·운영하여 계약, 채용, 각종 신청서, 동의서, 의결서 등 행정업무 전반에 사용되는 종이 문서를 전자서식으로 전환 예정이다. 이를 통해 내·외부 고객 편의 개선은 물론, 연간 A4용지 875,000매의 비용 절감과 특히, 탄소 배출량 감축 효과가 기대된다. (※ A4용지 한 장 제조에 10리터의 물 사용, 2.88g 탄소 발생 및 종이 1톤 제조에 나무 20그루 소요)


부천도시공사 원명희 사장은 “기후변화로 인한 위기 극복이 필요한 환경에 맞춰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는 것도 적극 행정이 될 수 있다”면서, “환경친화적인 종이없는 스마트 행정서비스 구현으로 일하는 방식 개선은 물론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보호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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